You are using an outdated browser. For a faster, safer browsing experience, upgrade for free today.

미세석회화 검사 : 유방촬영술

초기 유방암 소견인 미세석회화 군집을 찾아내는 가장 간단하고 기본적인 방법이나 검사장비에 따라 병소 발견이 어려울 수 있으며 판독의 난이도가 있습니다. 김수연유의원에서는 디지털 유방촬영 영상을 대학병원 임상교수 경력의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직접 판독, 정확한 결과 및 향후 방침을 드립니다.

혹을 찾아내는 유방 초음파

우리나라 여성은 서구 여성에 비해 유방 밀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40대의 젊은 연령대에서 호발하여 유선의 밀도가 높은 치밀형 유방촬영소견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단순 유방촬영만으로는 정확한 스크리닝이 어려우며 추가적 진단 검사에 대한 적절한 선택과 정확도가 요구됩니다. 유방 촬영술이나 촉진에서 발견된 병변의 정밀 검사로 이용되며, 고밀도(치밀) 유방인 경우 보조적인 검진로 이용됩니다. 멍울이 단순 조직 증식인지 혹은 종양인지 가리기 위해 실시하며 종양이 낭성(물혹)인지 고형인지를 구분하는데도
유용합니다.

장점

유방초음파는 종괴에 대한 검사에 탁월합니다. 젊은 여성의 유방검진에 유용하고, 유방촬영술상 치밀유방인 40세 이상 여성의 추가검진, 유방촬영술에서 이상소견이 보일 때 정밀 검사방법으로 유용합니다.

단점

석회화 병변은 찾기 어렵습니다.

초음파영상진단장치

EPIQ 5


본 장비는 인체에 무해한 초음파를 사용하여 보고자 하는 인체의 조직 단면을 모니터에 영상화 시켜 진단하는 장비로서, 각 신체장기의 흑백영상은 물론, 각 혈관의 혈류상태를 칼라 및 스펙트럴 도플러를 이용하여 진단할 수 있는 최신 칼라 초음파 진단 장비입니다.. 상기 장비는 General imaging 영역을 위한 장비로써 갑상선, 유방, 등과 같은 small parts, 복부 및 산부인과, 그리고 비뇨기 등 신체 대부분의 영역의 진단이 가능합니다.

상기 장비는 최대 4,718,592개의 digital 채널을 사용하고 precision beamforming과 massive parallel processing을 사용하는 nSIGHT기술을 채택하여 매우 뛰어난 영상을 제공함으로 진단에 보다 정확하고 신속함을 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욱 진보된 Adaptive Broadband Flow Imaging은 혈관영역의 진단에 매우 유용하며, 영상이 떨어지는 인자를 갖고 있는 부위나 환자의 경우 보다 선명한 영상을 구현해주는 Tissue Harmonic 기능으로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 장비는 Netlink, 및 Patient Exam Storage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DICOM 영상의 유,무선전송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문의 및 상담전화

031-562-9996

진료시간안내

월/화/수/금 : am09:00~pm07:00
목 요 일 : am09:00~pm05:00
점 심 : pm01:00~pm02:00
토 요 일 : am09:00~pm02:00(점심시간없음)
일.공휴일 휴진

전화상담신청

상담신청을 남겨주시면 빠르게 상담전화 드리겠습니다.